A B O U T
U S

KakaoTalk_20230523_084724382.jpg
INDEX Academy

안녕하십니까? 인덱스 아카데미 원장 김성민입니다. 

이미 많은 곳에서 사진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아카데미가 기초반, 중급반, 포트폴리오반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덱스 아카데미에서는 좀 더 실질적인 ‘자기’ 작업을 하면서, 아카데믹한 사진 이론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장재웅 교수의 < 사진_주제 선정에서 전시까지 >는 기초를 단단히 하면서도 개인 작업의 기본 접근 방식부터, 포트폴리오 제작과 전시까지 포괄적으로 섭렵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김성민 교수의 < 이제 사진프로젝트다! > 워크숍에서는 사진 주제를 선정하고, 그 주제를 심층적으로 탐구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사진 프로젝트를 위해서 사진가가 준비해야 할 것들, 기본적으로 사진 내러티브를 위한 단계별 과정을 배우면서 다양한 ‘연습’을 해 볼 계획입니다. 

< 크리에이티브 포토그래피 >는 사진 미학을 쉽게 배우고, 배운 이론을 바로 작업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식의 수업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전시 기획 경험도 많고, 많은 이론서와 논문을 집필한 계명대학교의 정훈 교수가 담당할 예정입니다. 처음부터 한 가지 작업에 매몰되기 보다는 다양한 이론적 접근을 배우고 그 가운데에서 자신에게 가장 적절한 방향성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사진가의 글쓰기 >는 사진을 읽고, 해석하는 힘을 길러 총체적이고 주체적으로 사진을 읽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커리큐럼으로 진행됩니다. 강좌를 통해 ‘상상력’을 바탕으로 ‘기획’하고, ‘관찰’하고, ‘통찰’하는 사진 작업을 돕고, 사진전이나 저작물 출판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많은 사진가들과 함께 공동작업을 오래 해왔던, 이성수 시인이 담당할 예정입니다.

< 다음 단계 The Next Step (샘 아벨에 대한 오마쥬) >는 여행사진 뿐만 아니라 전시와 작품집을 통해 개인작업을 해오고 있는 유별남 작가가 실제로 작업을 하면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들과 이에 대한 해법을 제시합니다. 격회로 특정 지역을 선정하여 공동 촬영을 하고, 편집하는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실전 워크숍 프로그램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원장 김성민
Mentors

인덱스 아카데미는 갤러리 인덱스 사진 아카데미입니다. 
주제가 있는 사진 기획전시는 물론 출판까지 함께하는 사진가 그룹의 다르게 세상 보기 강좌입니다. 
자기 눈으로 대상을 보고, 자기만의 세상을 표현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사진 예술가 성장 커리큘럼을 지향합니다.